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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배터리 삼총사 주가 고공행진중!

세계 최초 타이틀 보유자들이 모인 곳!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아는 국내 유명 배터리 제조사 세 곳(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이 한자리에 모였다!
국내 최대 규모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 진행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 전기차 시장 성장세 지속될 전망!
전기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배터리 산업 역시 동반 성장 예상됩니다.

 

1장-한국 3사 점유율 하락
2장-중국산 배터리 공세 강화
3장-CATL 약진 배경
4장-배터리 산업 전망
5장-전기차 배터리 전쟁

 

K-배터리 3사

 

SNE리서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판매된 전기차 순위가 1위 CATL, 2위 BYD, 3위 LG에너지 솔루션으로 나열이 되었다. 2021년 대비 2022년은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점유율이

-1위(중국업체)CATL: 37.1%(+4.9%),

-2위(중국업체)BYD: 13.6%(+4.8%), 하지만

-3위 LG에너지솔류션은 12.3%(-7.3%) 하락했다

 

그외 SK ON과 삼성SDI는 5위, 6위 순위를 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서 국내 배터리 업체들은 수혜를 보고 있다. 한국에서는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세 기업이 글로벌 점유율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를 가리켜 ‘K-배터리’라고 한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 배터리는 어느 수준이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 그리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과제는 무엇일까?

세계 각국 정부가 친환경 정책을 강화하면서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자동차 업계 역시 내연기관 차량 생산 중단 및 전기차 전환 계획을 잇달아 발표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핵심 부품인 배터리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기준 글로벌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 규모는 약 180조 원이었는데 2025년에는 무려 400조 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아직까지는 중국 CATL(점유율 1위)과 일본 파나소닉(4위)이 상위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머지않아 판도가 바뀔 것으로 보인다. K-배터리 3사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LG화학은 테슬라 모델3용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GM과도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미국 내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다. 삼성SDI는 BMW·폭스바겐·포드 등 주요 완성차 업체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은 현대기아차 외에도 포드와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주를 따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배터리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향후 더욱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된다. 다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도 남아있다. 우선 기술 격차를 더 벌려야 한다. 그래야 후발 주자들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으니까 말이다. 아울러 안정적인 원료 수급망 구축과 가격 경쟁력 확보도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다.

지난해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는 한국 업체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LG화학)·삼성SDI·SK이노베이션 등 국내 기업 삼총사는 전세계 사용량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며 2위 일본 파나소닉과의 격차를 벌렸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상황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지난 8월 기준 글로벌 상위 10개사의 순위 변동이 일어났습니다. 중국 CATL이 1위로 올라섰고, SK이노베이션은 5위로 밀려났습니다. 업계에선 자국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급성장한 CATL이 당분간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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