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복지부는 이달부터 현재 국민연금을 받고 있는 국민의 연금액을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현재 국민연금 수급자는 노령연금 523만 명, 장애연금 7만 명, 유족연금 92만 명 등 총 622만 명이다. 한편에서는 연금 고갈시기를 앞당긴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월 100만원씩 연금을 받던 사람이 이달보다 5.1%(5만1,000원) 늘어난 105만1,000원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배우자, 자녀 또는 부모와 같은 부양자가 있는 경우 연금이 추가로 가족수당 부양가족 연금액도 5.1% 받게 된다. 부양 배우자와 자녀는 매년 더 많은 연금을 받게 됩니다. 배우자는 연 269,630원에서 283,380원으로, 자녀와 부모는 179,710원에서 188,870원으로 인상됩니다. 

올해부터 처음 연금을 받는 사람의 기초연금액은 A값과 연도별 재평가율을 기준으로 한다.

 

A값은 국민연금 가입자 전원의 3년간 평균 소득이다. 올해 A의 가격은 6.7% 오른 286만1,091원이었다.

재평가율은 과거 소득에 곱해 현재가치로 환산한 계수다. 이 값을 공급을 받은 전년도의 A 값으로 나누어 A의 현재 값을 얻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기]

 

 


후생성은 일본의 연금제도가 개인이 과거 가입기간 동안 받은 금액을 기준으로 연금 지급액을 조정한다는 점에서 다른 사적연금제도와 다르다고 설명했다.

보건복지부는 9일에서 11일까지 국민연금 요율개정안과 국민연금계획 조정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초안을 확정하기 전에 이에 대한 의견을 거처 초종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연금은 물가가 오르더라도 노후에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것이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연금이 매년 더 커지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항상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적 연금 상품과 달리 국민연금은 물가가 아무리 높아도 항상 같은 실질가치를 지급한다. 노후준비가 되었을 때 국민연금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인플레이션율이 높으면 사람들의 연금을 지불하는 데 정부 자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2000년대 이후 인플레이션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그러나 작년에 인플레이션은 5.1% 증가했습니다. 이는 이후 최대 증가폭이다.

 

 

[같이 본 기사 / 아래📣 추천 포스팅입니다] 

 

 

 

2023년 1월 시행 부모급여 신청은 이렇게 하세요~ 최대 70만 원!

부모급여 저출산 대응에 보탬이 되는 해택으로 아기자녀를 둔 부모는 누구나 다 신청가능한 2023년부터 실제로 수령 가능한 부모급여는 소득이나 재산 그리고 육아휴직상태등 이런 것과 전혀 상

moneytongtree.com

 

 

 

2023년 가전제품 구매지원 선착순 신청방법 순서

한국전력공사 전기제품 복지할인가구 구매지원사업 도움이 필요한 가족을 위한 새 가전제품 구입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모으고 있습니다.전기요금 할인을 받는 가정이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할

moneytongtree.com

 

 

 

국민연금 보험료지원 ! 지원대상 저소득 자영업자 기간확대추진

국민연금 보험료를 내는 사람에 대한 지원 대상과 기간을 확대하는 내용의 새 법안이 발의됐다. 이렇게 하면 이러한 보험료를 지불하는 모든 사람이 동등하게 대우받게 됩니다. 최혜영 국회의

moneytongtree.com